요즘 눈 돌릴때마다 고정된 부위에 통증이 있네요. 눈아래 손가락을 대고 밑으로 내리니 결막이 보이네요.아픈부위는 붉어져 있고 붉어진 가운데 노란 염증이 보여요. 결막의 염증, 결막염이네요.
며칠째 계속 점점 아파지더니 이런 사태가 생겼네요. ㅠㅠ. 붉어지고 열이 뭉치는 염증에는 사혈이 최고죠~! 어...... 근데 눈꺼풀인데요~^^;
다 방법이 있지요.우리나라에서 전해져 내려오는 전통요법 중에 안침이라는게 있어요.강아지풀을 말려서 사용하는데요.

강아지풀 윗부분, 살랑살랑 거리는, 예쁘게 벌어지는 부분은 자르고 그 아래를 사용하는데요. 눈에는 안 보이는데 손으로 먼져보면 까끌한 가시들이 있어요. (보관할 때는 벌어지는 부분을 쌀짝 남겼다가 쓸 때 벌어지는 남은 부분을 잘라서 써요.) 요걸 눕혀서 눈꺼풀을 살살 긁어줘요. 그럼 참 오글거리기도 하는데요. 눈 가려운 부분들이 정말 시원하게 긁히지요. 좀 세게 긁으면 3일동안 눈꼽이 많이 끼여서 고생하지만 시야가 엄청 밝아져요. 눈이 침침한 이유중에 하나도 결막이 미끌미끌 깨끗하게 생겨야하는데 두둘두둘하며 안 예뻐서인가봐요. 살살 긁으면 잠깐 불편해요. 사람따라 느낌이 다를 수는 있을 거 같아요.
혼자서 거울보고 하려니 좀 불편했지만 어찌어찌 했네요. 긁다 보면 엄청 시원한 느낌이 나는데가 있는데요. 그렇다고 막 긁으면 안 돼요 상처가 커지니까요. 조심스럽게 긁고 천천히 낫는 것을 기대해야지요. 한 번에 다 나으려고 하면 오히려 손해예요. 한 번에 할 거 두 번으로 나눠서 하면 절대 손해 안 봐요 ㅎㅎ
긁고 나면 상처가 살짝 생겨서 불편할 수도 있지만 적당히 긁었으면 금방 나아요. 긁은 후 눈이 불편할 때는 인공 눈물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오랜만에 긁고 나니 눈이 시원하네요 그러고 보니 요즘에 비타민 C 주사를 안 맞았네요 먹는 비타민 c는 잘 챙겨 먹는데 그래도 저는 비타민 c가 부족한가 봐요 비타민 c가 부족하면 몸에 염증이 잘 생기거든요 그래서 비타민 C 주사 맞고 왔어요 훨씬 편하네요.
비타민 c로 몸을 잘 도우면 염증이 줄어들 거예요. 평소에 잘 챙겨 드시고 건강, 면역 잘 챙기셔요~^^
댓글